유지보수

승강기 유지관리

엘리베이터의 기기는 5~6년 경과했을 무렵으로부터 서서히 마모가 진행되어 가고 약 15년을 경과했을 무렵에는 기기의 노후화, 부품의 열화 등에 의하여 고장률이 높아집니다.

승강기의 유지관리는 승강기가 주어진 수명동안 안전하고 정상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일상관리, 정기점검, 예방정비, 수리 등의 모든 범위를 말하며, 당사의 유지관리 계약은
단순보수(P.O.G)과 책임보수(F.M)가 있습니다.
단순보수계약 (P.O.G) 책임보수계약 (F.M)
계약 범위
  • •  정기점검
  • •  조정 및 급유
  • •  자체점검
  • •  고장대응
  • •  소모성 부품의 교환
  • •  소액 부품의 교환
  • •  정기점검
  • •  조정 및 급유
  • •  조정 및 급유
  • •  자체점검
  • •  고장대응
  • •  소모성 부품의 교환
  • •  고액 부품의 교환 및 수리
  • •  법정 정기 검사의 비용 및 책임 수검
제외 범위
  • •  사용 또는 관리부주의에 의한 손상의 수리
  • •  천재지변에 의한 손상의 수리
  • •  의장부품의 교체 및 수리
  • •  고액 부품의 교환 또는 수리
  • •  법정 정기 검사의 수검
  • •  사용 또는 관리 부주의에 의한 손상의 수리
  • •  천재지병에 의한 손상의 수리
  • •  의장 부품의 교체 및 수리
장점
  • •  월 보수료가 낮음
  • •  예산 계획이 용이
  • •  예방 정비가 가능
  • •  고장 또는 사고시 책임의 한계가 명확
  • •  엘리베이터의 수명 및 특성 등의 관리가 확실
  • •  장기적인 유지관리 비용이 낮음
단점
  • •  중대 고장시 수리 절차가 복잡하여 수리 기간이 길어질
    가능성이 있으며, 불량 부품 미교체로 인한 책임 발생
    할 수도 있음
  • •  고장 또는 사고시 책임의 한계가 모호함
  • •  불시에 많은 수리경비가 발생될 수 있으므로 장기적인
    유지관리 비용이 높음
  • •  월 보수료가 단순보수계약에 비하여 높다
기타
  • •  단기적인 계약이 가능
  • •  장기 계약시 효과가 큼

유지관리 업체의 선정

승강기의 유지관리는 기본적으로 관리주체의 책임 하에 실시되지만 승강기 유지관리를 효율적으로 수행하기 위해서는 설계, 생산, 설치를 진행한 승강기 전문 업체에 위임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당사는 설치된 승강기의 특성을 빠르고 정확하게 파악하여 더욱 안전하고 우수한 유지관리를 실행할 수 있습니다.

Fujitec는 불특정 다수의 승객이 이용하는 승강기를 편리하고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며, 고가의 제품인 승강기의 성능 및 기대 연한을 충족시키는 최적의 서비스를 제공할 것입니다.